30분 신구약 함께 읽기_132일차: 시113, 왕하6-7, 히3-6, 시114

드라마 바이블 오디오 – 배경음악 없이


드라마 바이블 비디오 – 자막


시작 시편: 113편

가장 높으신 하나님께서 가장 낮고 소망없는 우리를 돌아보시고 소망이 있게 일으키심을 찬양.

시작 기도:

하나님, 오늘 주일을 시작하며 우리를 돌아보시고 소망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봅니다. 우리에게 교회의 거처를 허락하셨던 것 감사합니다. 그 아래 보호 받았던 것 감사합니다. 오늘 함께 하는 예배가 그런 감사의 표현과 돌아봄이 되게 성도들에게 복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.


구약: 열왕기하 6-7장

[북 이스라엘] 여호람

왕들의 거듭된 불순종으로 인해 나라에 극심한 기근과 자녀를 잡아먹기까지 하는 저주가 임하고; 하나님과 함께 한 엘리사를 통해 하나님의 기적과 구하심이 아직 있고 능력이 큼을 보여주심.

  • 하나님에 대해: 위기와 카오스의 때에도 하나님과 함께 한 사람들을 통해 일하시기를 멈추지 않으시는 분.
  • 나에 대해: 위기 앞에서 보이는 현실만 보고 낙심하지 않는지?

신약: 히브리서 3-6장

광야에서 하나님을 거역한 이스라엘처럼 되지 말고, 우리를 체휼하신 예수님을 신뢰하는 믿음 안에서 인내함으로 안식에 이르라고 권면.

  • 하나님에 대해: 믿는 자에게 안식과 소망을 주시는 약속의 하나님
  • 나에 대해: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고 오히려 순종하고 또 성장하기를

마무리 시편: 114편

우리를 종살이에서 꺼내셨을 뿐 아니라 친히 하나님의 집과 하나님의 나라로 삼으신 하나님.

마침 기도:

하나님, 가장 높으신 주께서 가장 낮은 우리를 돌아보시고 일으키시는 은혜에 감사드립니다. 혼란과 위기 속에서도 주님은 주의 사람들을 통해 구원의 역사를 구체적으로 그리고 가장 선하게 이루어가심을 믿습니다. 제 마음이 현실 앞에서 완악해지지 않도록 지켜 주시고, 주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서 예수님을 의지하며 안식에 이르는 믿음과 자라나는 순종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. 오늘 주일, 성령님에 힘입어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는 온 성도들의 감사와 믿음의 고백을 받으소서. 우리의 대제사장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. 아멘.